전 세계 자산가들, 암호화폐 투자에 높은 관심 보여

프랑스계 컨설팅 회사 캡제미니(Capgemini)의 2018년 세계 부자 보고서(World Wealth Report 2018)에 따르면,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자산가들이 늘었다고 독일 암호화폐 언론매체가 보도했다.

젊은 자산가가 암호화폐에 더 큰 관심

해당 보고서에는 캡제미니가 전 세계 각지의 자산가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의견을 묻는 인터뷰 기록이 실려있다. 보고에 따르면 백만장자들 중 56%가 암호화폐에 대해 ‘조금 관심있다’와 ‘많이 관심있다’를 선택하는 등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입장을 표명했다.

암호화폐로부터 창출되는 투자 이익에 부자들의 관심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. 특히 40세 이하의 자산가들 중 70%가 자산 운용사에게 암호화폐에 관한 정보를 요청하는 것으로 나타났다. 이는 같은 결과를 두고 60세 이상 자산가가 13%에 불과한 것과 대조적이다.

당장은 자산 운용사들에게 있어 암호화폐는 클라이언트에게 권하기 어려운 분야이며, 약 35%의 자산가들만이 운용사로부터 암호화폐 관련 정보를 받았다고 주장한다.

보고서에 따르면 자산가들이 내놓은 의견은 지역별로 상이했으며, 자산가들 사이에서 암호화폐의 인기가 가장 많은 곳은 남미 지역인 것으로 나타났다.

투자로 블록체인 개발에 힘 실릴 것

암호화폐에 대한 세간의 관심 덕분인지 금융 산업과 디지털 자산이 점점 더 서로에 대한 경계를 풀고 있는 모양새다. 몇몇 대형 은행들은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을 밝히면서도 투자가치가 높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. 심지어 올 3월, 골드만 삭스(Goldman Sachs)은행은 고객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암호화폐 거래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.

이처럼 젊은 자산가들이 암호화폐를 향해 보이는 긍정적인 의견과 투자 의지는 블록체인 기술이 개발되는 데 낙관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. 점차 자산 운용가들이 암호화폐에 익숙해지면 이들의 투자에 힘입어 블록체인 기술 개발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.